(주) 보쉬 전장
뉴스
제품 및 서비스
회사
정보
'행복 나눔인 상' 수상

Text 1

 ()보쉬전장의 `사랑.행복더하기` 봉사단체가 보건복지부와 ()나눔 국민운동본부로부터 `나눔 실천`의 공적을 인정받아 2014년 제 2`행복나눔인 상`을 수상한다.

2014 6 30, `사랑. 행복 더하기` 봉사단체는 서울 세종호텔에서 열릴 기업사회공헌에 대한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행복나눔인상)을 받는다고 밝혔다. `사랑. 행복 더하기` 봉사단체는 1996년 창단 이래로 월급의 일정금액을 기부하여,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후원금품 지원 및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실천해 온 것이 공적으로 꼽혔다.

그 동안 추진한 사회공헌활동은 `매월 가정 생필품 직접 배달`, `복지시설 및 초등학교 취약계층 아동 지원`, `소외 계층(소년.소녀 가장, 아동, 독거노인)과의 결연을 통한 봉사활동` 등을 펼쳐오고 있다. 자동차 부품 중 주로 모터 류를 생산하는 ()보쉬전장에 `사랑.행복 더하기` 봉사단체는  96년 창립되었다. 그 이래로 2 6백 만원에 이르는 후원기금을 꾸준하게 지원해왔으며, 모든 활동은 현재 ()보쉬전장의 직원 605명 중 446(참여율 73.7%)의 자율적인 의사로 이어져 오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나눔국민운동본부는 기업사회공헌의 귀감이 되는 단체, 개인을 발굴해 나눔의 우수사례를 사회에 전파하기 위해 2011년부터 분기별로 `행복나눔인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분기 `사랑. 행복 더하기` 봉사단체의 수상은 충청북도에선 유일하다. 지금까지 () 보쉬전장의 직원들이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을 실천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하길 바란다.

  개요로 돌아가기
페이지 첫 머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