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보쉬 전장
뉴스
제품 및 서비스
회사
정보
보쉬와 KCW, 와이퍼 시스템을 위한 합작회사 설립 계획
 

gg

▶ 국내 시장을 위한 와이퍼 시스템 개발 생산

2015합작회사 운영 시작

새로운 합작회사의 본사는 대구에 위치

 

 슈투트가르트/서울보쉬와 KCW㈜는 성장하는 국내 자동차 산업을 위해 와이퍼 시스템을 개발, 제조, 그리고 판매하는 50:50 합작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합작회사 설립에 대한 합의는 2014129 일에 체결되었다. 새로운 합작회사의 본사는 대구에 위치할 예정이며, 660명의 직원들과 함께 2015년부터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보쉬는 자사의 국내 와이퍼 시스템 사업을, 그리고 KCW글로벌 와이퍼 블레이드 사업을 새로운 합작회사로 이전한다. 새로운 합작회사의 명칭은 KB 와이퍼 시스템 (KBW)예정이며, 합작회사의 설립에는 반독점 당국의 승인이 필요하다.

 보쉬 전동 드라이브 사업부 베른하르트 슈트라우브 사장은 이번 사업 제휴는 한국 와이퍼 시장을 선도하는 공급업체로서 보쉬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것이다.”라며, “새로운 합작회사에서는 전방 후방 와이퍼 드라이브, 고무를 포함한 와이퍼 블레이드, 와이퍼 링케이지와 같은 제품들이 생산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이번 협력을 통해 더욱 광범위하고 경쟁력 있는 와이퍼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있게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품들은 한국  OEM 사들과 애프터마켓에 공급 것이다.

 KCW 손일호 회장은 이번 제휴에 대해 기술적으로 KCW보쉬는 회사가 가진 장점을 바탕으로 서로를 보완할 있는 완벽한 파트너이다.”라고 언급했다. 회장은 보쉬는 와이퍼 드라이브의 개발 제조에 있어서 와이퍼 시스템에 대한 역량과 경험을, 그리고 KCW고무 개발 제조와 더불어 와이퍼 와이퍼 블레이드 분야에서의 역량을 새로운 합작회사에 기여하게 것이다.”라며, 새로운 합작회사를 바탕으로 우리는 국내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할 있게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한국 보쉬에는 1,85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1972한국에서 사업을 시작하였다. 한국에서 보쉬는 자동차 부품 애프터마켓 제품, 산업 자동화 모바일 제품, 전동 공구 액세서리, 보안 시스템을 생산, 제공하고 있다.

 KCW㈜는 대구에 위치하고 있다. 1975년에 설립되었으며, 전세계 자동차 산업을 대상으로 와이퍼 부품의 개발, 생산 판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와이퍼 블레이드, 그리고승용차용 와이퍼 링케이지 등이 있다.

 

자료문의:

한국로버트보쉬():                                      보쉬 독일 본사:

이경옥 부장                                                     Udo Rügheimer

+82(31)270-4752                                              49 (711) 811-6283

 

 한국에서 보쉬는 자동차 부품 및 애프터마켓 제품, 산업 자동화 및 모바일 제품, 전동 공구 및 액세서리, 보안 시스템을 생산, 제공하고 있다. 보쉬는 1972년 한국에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1985년 서울에 사무소를 오픈했다. 보쉬는 한국에서 한국로버트보쉬(Robert Bosch Korea Ltd.), 보쉬 전장(Bosch Electrical Drives Co., Ltd.), 보쉬 렉스로스 코리아(Bosch Rexroth Korea Ltd.), ETAS 코리아(ETAS Korea Co., Ltd.)를 운영하고 있다. 보쉬는 1,800 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보쉬는 국내 R&D 분야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300명 이상의 엔지니어가 R&D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기술 연구소(Technical Center)는 최첨단 테스트 및 어플리케이션 설비를 갖추고 있다. 2013년 한국 내 보쉬는 총 매출 1.8조 원(12억 4천만 유로)을 기록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bosch.co.kr, http://blog.naver.com/bosch_korea, http://www.youtube.com/user/BoschKorea, https://www.facebook.com/Recruit.Bosch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쉬그룹은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리딩 글로벌 기업이다. 2013년 281,000여 명의 직원들이 461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Note: 회계 정책 변경에 따라 2012년 수치와는 부분적으로만 비교할 수 있다.) 보쉬그룹의 사업은 4개 사업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다: 모빌리티 솔루션(Mobility Solutions), 산업 기술(Industrial Technology), 소비재(Consumer Goods), 에너지 및 빌딩 기술(Energy and Building Technology). 보쉬그룹은 로버트 보쉬 GmbH(Robert Bosch GmbH) 및 360여 개의 자회사, 50여 개국 현지 법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일즈 및 서비스 파트너를 포함할 경우, 보쉬는 15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이러한 세계적인 개발, 생산, 세일즈 네트워크는 미래 성장의 발판이다.보쉬는 2013년 R&D 분야에 45억 유로를 투자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5,000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이는 하루 평균 20건이다. 보쉬그룹의 제품과 서비스는 혁신적이고 유익한 솔루션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보쉬그룹은 ‘생활 속의 기술(Invented for Life)’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bosch.com, www.bosch-press.com, http://twitter.com/BoschPress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요로 돌아가기
페이지 첫 머리로